사단법인 금융보안원에서 운영하는 수탁자점검 지원시스템(privacy.fsec.or.kr)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탁자점검 지원시스템 웹페이지는 수탁자점검 지원시스템 웹페이지의 운영 및 관련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본조의 처리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계획입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수탁자점검 지원시스템 웹페이지는 수탁자점검 관련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본조의 처리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계획입니다.
수집·이용 목적
필수수집·이용 항목
보유기간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 관리
소속기관, 성명, 부서명, 직급,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수탁자점검 지원시스템 웹페이지 회원탈퇴 후 즉시 삭제
사용자 인증
휴대전화번호
점검 관련 통지
이메일주소
제3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①개인정보의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위탁업무명,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업체 등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준수하겠습니다.
②위탁계약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해당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 보관하겠습니다.
제4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수탁자점검 지원시스템 웹페이지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수탁자점검 지원시스템 웹페이지에 대해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작성 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수탁자점검 지원시스템 웹페이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⑦ 수탁자점검 지원시스템 웹페이지는 정보주체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5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수탁자점검 지원시스템 웹페이지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개인정보의 파기 : 보유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는 종료일부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파일의 파기 : 개인정보파일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파일이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며,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 매체는 파쇄기를 이용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수탁자점검 지원시스템 웹페이지는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관리 감독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이어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에 대하여 철저한 관리·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직원 교육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관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취급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제7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수탁자점검 지원시스템 웹페이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여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임구락
- 직책 : 본부장
- 연락처 : 02-3495-9000 / grlim@fsec.or.kr
2.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DT대응지원부, DT대응기획팀
- 연락처 : 02-3495-9990 / cit@fsec.or.kr
제8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